월드 IT 쇼에서 ChatGPT for 퀴즈릭스를 공개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초록이 뒤덮고 봄과 여름의 사이에 위치한 4월, 저희는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 IT 쇼’에 참여하였습니다. 다양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새로운 기술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행사에 참여하였고 저희도 그 사이에서 소정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월드 IT 쇼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월드 it 쇼. 저희 코드넛은 IBK창공 대전 수혜기업으로 선정되어 그 동안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었는데요, 이번 전시도 IBK창공관을 통해 부스 설치부터 다양한 투자 및 기업들과 매칭 프로그램 참여 등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하드웨어 업체들의 볼거리 사이에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눈에 잘 띄지않으면 어쩌나 걱정 하였지만 다행히 알아봐 주시고 다양한 피드백과 문의주신 여러분들이 있어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꾸준히 저희 퀴즈릭스를 이용해 주시며 1:1문의 게시판을 통해서만 소통했던 분들과도 오프라인에서 만나 뵙게 되니 신기한 기분이었습니다.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지만, GPT를 통해 문항 제작에 들이는 시간과 수고를 덜 수 있는 GPT for 퀴즈릭스 기능도 관람객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문장입력만으로 문제, 보기, 해설이 포함된 문제가 제작되는 기능인 GPT for 퀴즈릭스는, 저희의 새로운 가능성과 확장성을 동시에 보여드릴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퀴즈릭스와 AI의 만남 – ChatGPT for 퀴즈릭스

쳇 GPT API를 활용하여 문항 생성에 도움을 주는 GPT for 퀴즈릭스 기능을 출시하였습니다.

GPT for Quirix는 과목을 한정하지 않고 문장 형식으로 어떤 문제를 만들어 달라고 입력하면 쳇GPT를 통해 자동으로 문항을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아직은 쳇GPT 자체에 오류가 있거나 부적절한 결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입력한 문장을 GPT가 좀더 파악하기 쉽게 가공하여 전달하고, GPT의 답변은 문제라는 형식에 맞게 문제, 보기, 답안과 해설로 구분하여 보여지게 처리합니다. 이렇게 생성된 문항들은 보기를 삭제하거나 추가 가능하고, 해설또한 수정, 추가하여 보강 가능합니다. [에디터로 편집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이미지나 멀티미디어, 다양한 삽입요소 또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선택형 문제만 생성 가능합니다만, 추가로 전체 문제유형 및 지문 사용 가능하도록 기술을 마련하고 있고, 추후 등장 하게 될 국내외 생성형 Ai들과의 기능과 품질을 비교하여 취합 분석하여 제공하는 기능도 준비도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모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저희 코드넛의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