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 해를 보내며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안녕하세요.
퀴즈릭스를 만들고 운영하는 코드넛입니다.

카페에서 흘러나오는 캐럴과 함께, 상점가를 밝히는
형형색색 크리스마스 장식들은, 어느덧 연말이 다가왔음을 알리곤 합니다.

항상 이 즈음엔 여러 가지 생각이 드는데요…
보내는 한 해를 아쉬워하기도 하고,
다가올 새해에 대한 기대감을 주변 지인들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이렇듯, 한 해를 보내는 차분함과 동시에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움, 각각의 측면은
연말을 각별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차분한 기대감을 나누기 위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언제나처럼 올해도 다양한 일들이 있었습니다.


우수성을 인정받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많은 서비스가 태어나고 사라지는 스타트업 시장에서 현재 여러 공공기관들에서 안정성이나 보안, 신뢰성 등 각각의 설정한 기준에 부합하는 소프트웨어에 품질을 보증해 주는 여러 인증들이 존재합니다. 그중 저희가 올해 획득하였고 획득 예정인 3가지 인증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저희 퀴즈릭스는 이미 TTA시험인증과 GS인증을 통해 품질을 증명하였습니다만 설치 없이 100%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SaaS 형태의 서비스라는 점을 고려하여, 클라우드에 특화된 인증들이 추가로 필요하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클라우드 인증 삼대장인(실제로 그렇게 불리진 않습니다만^^;)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와 K-PaaS 호환성 인증, 디지털 서비스 등록을 받게 되었습니다.

위 인증을 통해 더 간편하게 학교와 교육청 등 기관에서 구매가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조달청과 학교장터에서도 퀴즈릭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한 서류작업 맡아주신 이사님께 감사드립니다.🙏

퀴즈릭스 사용이 어려우셨다면 영상 매뉴얼을 만나보세요.

’자 편하게 하시면 돼요, 액션- 하면 첫 줄부터 시작하면 되는 거예요. 자…액션!-’

개발자가 60%가 넘는 it회사에서는 흔하게 볼 수 없는 장면이 사무실에서 펼쳐집니다.

위에 설명한 저 풍경은 퀴즈릭스 매뉴얼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의기투합한 개발자, 기획자, 대표님이 함께한 촬영 현장입니다.

퀴즈릭스는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이후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며 기능을 추가해왔습니다. 문제 저작툴로서 뿐 만 아니라 학생들을 관리하거나 배포를 제어하는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한 플랫폼이기 때문에 초기 사용자에게 설명이 필요하다는 데는 이견이 없었습니다. 다만 기능이 계속 추가되는 상황과, 다가오는 마감, 빠듯한 인력 등을 이유로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생각에 시간은 쪼개고, 마음은 합치게 되었습니다.

매뉴얼 영상은 퀴즈릭스 youtube채널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총 4개의 편으로 각 편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0장 – 전반적인 기능에 대해 설명
  • 1장 – 저작도구 중심으로 설명
  • 2장 – 배포와 클래스 관련 설명
  • 3장 -콘텐츠 관리와 학습이력 관련 설명

추가 문의는 1대1 문의 게시판이나 ik@codnut.com 으로 문의해주세요.


 AI디지털교과서 개발 지침 발표,
운이 좋게도 디지털 교과서의 방향성이 저희가 준비하고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과 일치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관심 가져 주셨습니다.
정말 정신없는 시간이었습니다. (덕분에 이마와 사무실 모두 좀 더 넓어질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기술로 교육에 도움이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한 코드넛이 이제 3년이 되어갑니다.
그 동안 얻게 된 큰 자산 중 하나는 선생님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었다는 것 입니다.
현장의 소리를 통해, 저희는 기술이 난무하는 시대에 새로운 기술을 접하는 교육자로서 느끼는 불편함과
변화하는 시대와 학생 그리고 선생님과 에듀테크 사이에 무슨 역할이 비어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2024년에 저희 코드넛의 목표는 정해졌습니다.

현란한 기술을 뽐내기보다, 언제나처럼 가르치는 사람, 배우고자 하는 사람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목표로 한 발 더 나아간 모습 보여 드리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23년 연말
가족, 친구분들과 평화롭고 안전한 시간 보내시고
새해에는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다가오는 2024년 새 해도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를 고대하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2월 코드넛 일동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