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렛이 다 떨어졌어요 ㅠ 에듀플러스위크2022 전시참여소식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2022 에듀플러스위크 (The 13th Korea International EDUPLUS WEEK 2022)에 (주)코드넛이 참여했습니다. 클라우드 문제집출판플랫폼 퀴즈릭스로는 첫번째 부스 전시이고 사실상 처음으로 고객분들을 만나는 오프라인 행사여서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준비해왔었는데요. 리플렛 인쇄부터 캐릭터가 그려진 대형 배너가 이번주 하나하나 도착하였습니다. 실제 부스에 걸어놓고 보니 그럴싸하더라고요.

이번 부스에서는 클라우드 문제집출판플랫폼을 직접 사용해보실 수 있도록 체험존을 구성하였는데요. 손쉽게 디지털 교재와 문제집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 기능을 체험해주시고 향후 보완을 위한 좋은 의견도 많이 주셨습니다. 특히 해외솔루션이 아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았었는데요 국내 초기 스타트업에서 개발하고 있는 SAAS플랫폼이라고 말씀드리니 앞으로도 응원해주시겠다고 하셔서 참 힘이 나더라구요. 해외 카훗이나 퀴즐렛 같은 서비스와 직접 비교해서 의견을 주시는 분들도 계셔서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참여해야 겠다고 생각해보았습니다.

이번에 전시부스에서는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이상조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캐릭터 스티커와 퀴즈릭스 로고가 각인된 핸드폰 거치대를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했었어요. 행사 3일차에는 준비된 물량이 모두 동이나고 준비한 리플렛도 떨어져버려서 그냥 돌아가신 고객님들도 계셨어요. 과분한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번에는 사은품이나 리플렛도 좀 더 넉넉하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퀴즈릭스의 전속 모델 캐릭터로 수고해준 두수(츄리닝 여우)와 다비(저고리 알파카)에도 감사를 ㅎㅎ

이번 행사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전시사업지원을 해주셔서 참여할 수 있게되었는데요. 원레는 저희 스탭들이 큰 장비들을 옮기느라 고생했었을텐데 전시기회 뿐만 아니라 전시 부스 물품까지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간단히 프린트물들만 챙겨서 코엑스 나들이하듯이 전시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저희 퀴즈릭스 플랫폼이 주된 마케팅 포인트였지만 지원사업을 통해 곧 제작될 “청주 날씨는 어때요?”를 통해 찾아뵙길 기대합니다. “청주 날씨는 어때요?”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에듀테크콘 사업을 통해 열심히 개발하고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한국어 교육앱입니다. 한국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게임하듯이 재미있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앱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일러스트를 선공개했는데요. 많은 분들께서 또 기대를…해주셔서 기획자로서 부담 백배입니다.

이번 광복절 연휴기간 동안 쉬고 찾아와주신 모든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열심히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또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