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기관만의 클라우드 문제집 아카이브를 구축하세요 (with D.HARA)

퀴즈릭스의 문제집 저작도구와 콘텐츠 관리기술을 기업이나 기관에 도입하고 싶다는 의견들이 많으셨는데요. 사실 퀴즈릭스 초기 개발부터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을 위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디자인 전문 강의사이트 D.HARA와 함께 클라우드 문제집 아카이브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공개하였습니다.

디하라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무료 템플릿과 디자인 에셋을 제공하시기도 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는데요. 저희도 디하라의 별스타그램을 훔쳐보며 많은 팁을 얻기도 했습니다. 기존에 운영하시고 계시던 인터넷 강의사이트에 더하여 문제집 저작도구를 통해 제작한 디지털 교재를 추가로 제공하시기로 하였습니다.


디하라의 강의 커리큘럼이 일목요연하게 보일 수 있도록 사이트의 레이아웃을 구성하고 높은 퀄리티의 강의가 더 돋보이도록 썸네일을 디자인하여서 넣었습니다.
각 각의 문제집은 실제로 온라인 강의와 1:1로 매치되는데요. 강의 내용 중에 수강생에게 공개 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만 문제집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발하고 추가하였습니다. 또, 교재/퀴즈 페이지에 접근하여서도 D.HARA의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모든 과정에 배치하였습니다.


이렇게 아카이브에 수록된 문제집은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 수강생에게 전달할 수 있고 학생들이 학습이력을 통계/리포트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간단한 성적과 답안지만 확인하실 수 있지만 향후에는 시각화 및 챠트/통계 등을 적용하여 일괄적으로 교재의 성취도와 문항의 변별력 등을 체크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현재는 모바일을 지원하는 반응형 웹사이트만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향후 모바일앱 버젼도 배포할 수 있도록 기능개발을 진행중입니다.

이번 사례를 시작으로 다양한 교육 기업과 학교, 학원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해가려고 하는데요. 우리 학교, 우리 학원만의 디지털 도서관을 만들고자 하신다면 퀴즈릭스가 좋은 선택이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0월 동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언제든 문의 주시면 제안서 보내드리고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문의 : gorae@codnut.com / 010 2854 9601 / 안성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