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의 퀴즈릭스, 새롭게 달라지는 것들

벌써 2022년 한 해가 저물어가네요. 22년은 퀴즈릭스에게는 참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퀴즈릭스를 사용해주시는 선생님과 교육관계자를 만날 수 있었고 소중한 목소리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2023년에는 그 동안 주셨던 의견을 토대로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코드넛의 멤버들은 오늘도 열심히 새로운 기능구현을 위해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과 시각화를 더한 학습결과리포트

현재의 베타테스트에서는 배포된 문제집에 한해서만 학습결과를 표시했었는데요. 이제 “출판”된 모든 문제집은 학습결과 및 통계리포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더 많은 통계 옵션과 정보를 담을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재설계하였습니다. 정답률과 응시율뿐 아니라 문항별로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형별로 한 눈에 확인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제 선생님은 빠르게 학습결과를 확인하고 학습지도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콘텐츠의 PDF다운과 인쇄가 가능해집니다. 

전시회 등에서도 많은 선생님께서 주신 의견이었는데요. 이제 모든 문제집은 PDF다운로드가 가능해집니다. 별도의 그레이스케일로 디자인하여 인쇄하여 활용하시기 편하도록 사용성을 고려하였습니다. 문제집을 시작으로 리디자인되는 성적표, 학습결과리포트에도 PDF다운로드를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기관용 서비스가 정식 출시됩니다. 

기관에서 퀴즈릭스 서비스를 활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몇몇 제휴기관을 중심으로 이미 사용하고 계십니다. 2023년에는 본격적으로 기능들을 정비하고 기관용 서비스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교재를 만드시는 선생님을 위한 기능에 그치지 않고 기관에서 학습자(학생)를 회원가입 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은 코스 단위로 공부할 내용을 확인하고 진척도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됩니다.


2022년 한 해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퀴즈릭스에 대한 많은 관심을 에듀테크소프트랩이나 지식샘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만 다소 더딘 개발에 송구한 마음입니다. 늘 매일매일 늘어가는 플랫폼 사용률을 보면서 불편하실까봐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IBK창공 프로그램과 디딤돌 사업 선정으로 개발기간을 확보한 만큼 현장에서 활용도 높은 에듀테크 SaaS로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해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퀴즈릭스에 보여주신 과분한 관심에 보답하고자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건강하고 따뜻한 연말연시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