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1등급 인증을 받은 클라우드 문제집출판플랫폼 “퀴즈릭스“

코로나19 판데믹 상황을 지나며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이라는 키워드로 다양한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특히 이와 관련하여 크게 변화할 수도 있었고, 변화해야만 했던 분야는 역시 IT 분야였습니다. 하지만 모든 분야가 이런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수 있는건 아니었습니다. 선생님들은 늘어나는 비대면 수업과 부득이한 교육 환경의 변화, 거기에서 오는 문제점을 해소해 줄 소프트웨어의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코드넛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클라우드 환경에서 문제집을 저작하고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는 SaaS 방식의 소프트웨어 퀴즈릭스를 개발하였습니다. 이런 퀴즈릭스의 제품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3년 1월 16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인증받았습니다.

GS인증이란

잠깐 GS인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S 인증은 Good Software의 약자로 소프트웨어 산업진흥법 제13조에 의거한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제도입니다.국제표준화기구의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유지 보수성 등 9가지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한 소프트웨어에 인증을 부여하는 것인데요.GS인증 1등급 받은 제품은 행정 및 공공기관에서 사업이나 운영상 필요할 경우 우선 구매 대상에 지정됩니다.

퀴즈릭스

코딩에 대한 지식 없이도 8가지 문제 유형과, 지문, 이미지 등 다양한 미디어를 자유롭게 삽입, 배치하여 문제집을 저작할 수 있는 저작 툴이면서, 이메일과 카카오톡을 통해 저작한 문제집을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는 문제집 출판 플랫폼 퀴즈릭스는 선생님들이 당면한 다양한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 더해  2023 IBK창공 대전3기에 선정되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위한 동력을 마련한 만큼. AI 기술을 도입하여 학생의 학습 성과를 시각화하여 제공하고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문항 검색, 성적관리, 오답노트 생성 등의 기능을 개발하여 공개할 예정입니다.

올해 첫 소식을 이렇게 좋은 일로 인사드리게 되어 너무 뿌듯합니다. 

2023년도 코드넛과 퀴즈릭스의 행보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