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한 해 동안 고객여러분이 보내주신 응원과 사랑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한 해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교육 콘텐츠의 미래를 만들어가고자 노력한 코드넛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다가올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다짐을 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 코드넛은 늘 그래왔듯이 새해에도 더욱 발전된 기술을 가지고 더 노력하여 배움의 미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코드넛과 함께 도전과 성과로 가득한 2025년을 여러분과 만들어가기를 소원합니다.
2024년, 코드넛의 주요 발자취
1월
새해의 시작과 함께 창업중심대학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어요. 뿐만 아니라, 카드 저작 도구의 초기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면서 코드넛의 기술력이 한 단계 더 끌어올려졌답니다. 또한 디지털서비스몰 인증도 획득하면서 믿음직한 솔루션으로 인정받는 기회가 되었죠. 팀원들과 영화 “웡카”를 함께 보며 잠시 여유를 즐기기도 했습니다.
2월
청주 사무실을 정리하면서 새로운 출발을 준비했어요. 동시에 비상수학 저작도구 개발 프로젝트를 수주했는데, 이로써 코드넛의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동아출판의 워크북2차 고도화개발도 마무리되며 한층 더 탄탄한 협력 관계를 이어갔고요. 무엇보다도 새로운 동료인 철휘님이 팀에 합류하면서 팀워크가 더 강해졌답니다.
충첨남도 천안시 서북구 천안천 4길 32(와촌동)
코드넛 본사
3월 ~ 4월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퀴즈릭스를 운영하기 시작했어요. 많은 선생님들의 칭찬과 조언으로 하반기에 런칭될 퀘스트북의 방향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SW예비고성장 사업에도 선정되면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죠. 비록 마이데이터 사업에서는 아쉬운 결과를 얻었지만, 이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월드IT쇼에서는 IBK창공관에 전시 참여를 하며 기술력을 선보였고, 퀘스트북이라는 이름으로 상표를 등록하며 새로운 브랜드를 출발시켰습니다. 그리고 미현님과 성완님이 새로운 팀원으로 합류해 주셨습니다.
5월 ~ 6월
베트남 하노이로 떠나 현지의 교육업체들과 MOU를 체결하며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어요. 또 디지털 가야금 개발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교육콘텐츠와 기술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한편, 통영으로 워케이션을 다녀오며 자연 속에서 창의적인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국내1호 구글애드온즈연동개발자 타이틀을 태중님이 코드넛에서 보유하게되었답니다. 덕분에 구글포에듀케이션행사에 파트너사로 초대되는 뜻깊은 순간도 있었네요.
7월
메타버스에서 진행되는 교육청 전시회와 서울시교육청이 주관하는 AI 디지털러닝 페스티벌에 참여해 코드넛의 기술력과 퀴즈릭스의 시장성을 널리 알렸습니다. 또한, 서강 SLP 플레이스먼트 테스트 사업을 계약하며 다양한 교육 분야로의 확장을 이어갔어요. AI 역사쌤 카카오톡 채널도 개설해 사용자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아쉽지만 역사쌤은 시장성의 검증이 조금 어려워 금방 서비스를 닫았다는건 안 비밀
AI 러닝 페스티벌 & AI 역사쌤
8월
에듀플러스위크 전시회에 참여하며 퀘스트북을 처음 공개했어요. 사용자와 파트너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성공적인 데뷔를 했답니다. 영쩜일서비스 개발을 위해 대치동학원가에서 아주 핫한 전진홍 원장님과 협력하는 등 새로운 사업적인 관계도 만들어갔고, 수연님과 성호님이 팀에 합류하며 더욱 든든해졌습니다
9월
에듀테크 페어에서도 퀘스트북의 초기버전을 선보이면서 조금은 모자란 부분을 앞으로 어떻게 채워나가야 할지 알게된 소중한 순간을 가졌었고, 비상수학 매쓰캔버스 고도화 프로젝트를 착수했어요. 지속되는 도전 속에서 코드넛의 열정이 빛났던 한 달이었죠
에듀테크 페어 전시현장
10월
성공적으로 런칭되었던 아이스크림의 미니북의 고도화계약을 하고 개발작업을 시작하면서, 코드넛의 기술력과 사용자 경험의 수준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었어요. 또한 팁스 창업 사업화 사업에 선정되며, 또 다른 큰 도약의 소중한 기회를 얻었습니다. 에듀테크 프론티어 행사를 개최하며 퀘스트북의 방향성을 더욱 더 확고히 할 수 있었답니다. 거기에 더해 같이 참여해주신 선생님들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11월
에듀테크 아시아에서 퀘스트북을 출품하며 국제적으로 사업성과 기술력에 대한 가능성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어요. 동시에 NIA SaaS 교육 부문과 SW 고성장 사업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중요한 성과를 이루어 내며 보람차게 한해를 마무리해가는 11월을 보냈습니다. 천안 스타트업 페스타에도 참여하면서 다양한 네트워킹을 할 수 있었고, 승훈님, 승환님, 명훈님, 평주님이 팀에 새롭게 합류하며 더 단단한 팀이 되었답니다.
12월
싱가포르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진출의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영쩜일서비스의 홍보 영상을 촬영하고 런칭을 준비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진행중입니다. 그리고 12월20일 송년의 밤을 통해 올 한 해를 마무리하였고, 2024년의 마지막날 평창으로 떠나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제 정말 2024년이 끝나가네요. 여러분 모두 한 해 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5년에도 코드넛은 기술과 교육 콘텐츠의 혁신을 이어가며, 더 큰 도전을 함께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함께 멋진 미래를 여러분들과 만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드넛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