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저희가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웹과 모바일에서 학습할 수 있는 퀴즈릭스의 문제집을 알리고 싶은 마음에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무려 300만원 상당의 상품도 준비했으니 늦지 않게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너만 모르는 초등 문제”라는 이름을 붙여보았는데요. 초등학교 교과에서 출제된 문제들을 모았습니다. 그런데 정말 너무 어렵네요. 이거 뭐.. 아마도 초등학교를 졸업한지 너무 오래되어서 그런 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문제는 어렵지만 여러번 재시도해도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고 하니 틀려도 실망하지 마시고 도전해주세요.
문제집은 수학영역으로 시작해서 10월31일 과학 영역, 11월 3일 한국사 영역이 순차적으로 공개됩니다. 과학영역은 선착순으로 200분께 커피 기프티콘을 드리니 서두르시면 좋겠네요. 한국사 영역 상품은 아이패드 에어입니다.
그럼 살짝 문제를 한번 들여다 볼까요?
절반을 2분의 1로 나눈다고요?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지끈한데요. 분수의 나눗셈은 나누는 수의 분모와 분자를 서로 바꾼 후 곱셈으로 바꾸어 계산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때 분모와 분자를 서로 바꾼 분수를 처음 분수의 ‘역수’라고 하는데요. (분수)÷(자연수)에서 자연수는 분모가 1인 분수로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자연수의 역수는 분자가 1인 분수로 바꾼 후 곱하면 됩니다.
어때요? 기억이 날 듯 한가요? 그럼 과학문제도 한번 볼까요?
일반적으로 빛은 곧게 나아가지만 다른 물질을 만나면 꺽여서 나아가게 됩니다. 프리즘에서 색깔이 나누어지는 이유는 색마다 꺽이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빨간 빛이 가장 적게 꺽입니다. 하얗게 보이는 빛이 이렇게 많은 색깔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신기하지 않은가요? 뉴턴이 여러가지 색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알아낸 것으로 유명한 실험입니다.
어떤가요? 초등학교 시절 생각이 모락모락 떠오르지 않나요?
이번 이벤트는 퀴즈릭스 저작도구를 통해 만들어진 문제를 체험해보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기획했는데요. 예시로 어떤 문제들을 보여드릴까 고민하다가 추억의 초등학교 문제를 같이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콘텐츠와 이벤트로 만들어보았습니다. 퀴즈릭스를 이용하면 수식이 들어있는 수학문제도, 이미지를 넣을 수 있는 문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 응모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추첨을 진행하고 당첨자 발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